본문 바로가기
립애딕트

겨울철 입술관리와 매력적인 입술 유지 하는 방법

by 래쉬애딕트담당자 2023. 11. 15.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고 있죠.

겨울철에는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죠.

얼굴과 피부가 당기고 각질도 일어나고 몸도 으슬으슬 춥고 목도 칼칼하고...

내 몸 관리를 잘해야 하는 계절이 돌아온 거죠. 그리고 정말 입술관리 하기 힘든 계절이 왔죠.

 

 

입술관리로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죠? 입술이 트고 각질 일어나고 갈라지고 피나고...

솔직히 코로나 시절에는 마스크로 가릴 수 있어서 그래도 좀 괜찮았지만 지금은

입술관리에 신경쓰셔야 하잖아요.

 

입술이 트고 갈라지고 피가 나는 이유는?

입술 피부에는 털이 없고 땀샘도 없어요. 그래서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하고 병원균을 억제하면 채온을 조절하는 땀과 체유의 일반적인 보호층이 없어요. 이러한 이유로 입술은 더 빨리 건조해지고, 더 쉽게 트게 되는 거죠.

날씨가 건조해지는 겨울철에 입술이 더 쉽게 트고 갈라지는 이유죠.

 

겨울철 입술관리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더 이상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겨울철 입술 관리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물 많이 마시기- 따뜻한 물 마시기

건조해지는 날씨가 우리 몸의 수분도 같이 뺏어가기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우리 몸과 입술 건강에 좋아요.

겨울철에는 따뜻한 물을 텀블러에 담아 두시고 드시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바이러스를 제거해 줘서 감기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에는 따뜻한 물을 많이 드시고 입술건강과 우리 몸 면역력도 높이세요.

 

따뜻한 물 마시기

 

2. 입술에 침 바르지 않기-습관을 고치기

입술에 침을 바르게 되면 침이 증발하면서 입술 주변의 수분이 같이 뺏어가서 증발하기에 입술이 더 건조하게 되기에

더 쉽게 트고 갈라질 수밖에 없죠.

입술에 침을 바르는 건 습관이 많기에 이 습관을 고치는 게 내 입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입술을 물어뜯지 않기- 습관을 고치기

우리가 입술에 침 바르는 습관과 비슷하게 입술을 물어뜯는 습관도 많이 가지고 계시죠?

이런 습관은 긴장이 될 때 많이 하는 습관인데요, 이런 행동이 우리 입술 건강을 망치죠.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드시는데 이런 음식을 드시고 입술을 깨끗하게 닦지 않게 되면

우리 입술을 거칠게 만들고 심하게 되면 입술 염증이 생길 수도 있죠.

 

입술에 침바르거나 물어뜯지 마세요.

 

 

4. 립스틱을 자주 바르지 말고 잘 지우기

립스틱을 사용하시면 립스틱의 향료나 색소가 입술을 건조하게 만들기에 입술이 건조하다고 립스틱을 자주 바르게 되면

더 건조해지기 때문에 자주 바르시지 말고 지우실 때도 꼼꼼하게 잘 지우셔야 해요.

 

5. 입술에 일어나는 각질을 뜯거나 문지르기 말기

입술에 각질이 일어나면 습관적으로 뜯거나 문지르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눈으로 보기에도 너무 지저분해 보이죠.

그렇지만 각질을 뜯거나 문지르게 되면 그 주변의 입술도 손상을 입게 되고 심하면 피가 나게 되고 2차 감염까지 일어나게 되죠. 그렇기에 무리하게 뜯거나 문지르시면 안 돼요.

입술이 심하게 트거나 갈라졌다면 각질을 불린 후 면봉에 영양크림을 묻혀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립밤 사용하기

 

6. 입술 보호제 사용하기

우리가 겨울철이 되면 가장 많이 느끼는 게 피부가 많이 땅기잖아요. 그래서 얼굴과 피부에 로션을 발라서 보호를 하시잖아요. 우리 입술도 방치하게 되면 쉽게 트고 갈라지게 되죠. 드래서 입술 보호제는 수시로 발라주고 특히 실외로 나가시거나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가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입술 건강을 지키시는데 더 좋죠. 그리고 비타민E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시게 되면 보습력이 뛰어나서 갈라지고 피가 나는 입술을 부드럽게 해 주고 보호해 주죠.

 

7. 잠자기 전에 립밤이나 바셀린을 듬뿍 발라주기

잠을 자기 전에 립밤이나 바셀린을 입술에 발라주게 되면 잠을 자면서 입술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하고 립밤이나 바셀린은 보습제 역할을 하기에 자고 일어나면 입술이 촉촉할 수 있게 도와줘요.

 

8. 실내 습도 조절하기

겨울철이 되면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커지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실내에 난방기구를 사용하게 되고 이러한 난방기구들은 실내를 더 건조하게 만들게 되죠. 그래서 난방기구를 오래 사용하시게 되면 가습기를 사용해서 실내 습도를 조절해 주시는 게 좋고, 너무 춥지 않다면 난방기구를 오래 사용 안 하시는 게 좋아요.

 

이렇게 겨울철 우리 입술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겨울철 입술관리로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입술 관리 잘하셔서 촉촉하고 매력적인 입술로 이번 겨울을  잘 보내세요.